유럽여행 국가별 주의사항 - 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 네덜란드
2023년 2월 26일
유럽 여행 특히 서유럽은 안전한 곳이기는 하지만 서유럽을 여행할 때도 주의사항을 잘 알고 여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가별 여행 주의사항을 숙지하지 않고 여행을 할 경우 개인의 신변의 위협, 금전적 손실, 여행 일정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반드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여행할 국가의 여행 제한, 주의사항 등을 확인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외교부 안전한여행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위의외교부 안전한여행 홈페이지에 소개되지 않은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 네덜란드 등을 여행할 때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자국의 역사에 대해서 자부심이 무척 강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역사와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높으므로 이탈리아인들에게는 그들의 역사와 음식에 대해 존중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탈리아 사람들은 다른 서유럽과는 다르게 시간관념이 철저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약속시간에 늦거나 정확하지 않은 약속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사전에 약속을 꼭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프랑스
프랑스에 가서 레스토랑 등에서 식사를 할 경우 시간이 엄격하게 정해져 있으므로 레스토랑 등을 방문할 때는 예약시간을 꼭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레스토랑을 예약하지 않고 방문할 경우 식사를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해서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원하는 시간에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스위스
스위스는 높은 물가로 유명하며 특히 레스토랑 등에서 먹는 외식비는 정말로 큰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스위스에서 한번쯤은 멋진 레스토랑에서 식사해 보는 것도 좋지만 호텔, 레지던스 등 숙소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것이 여행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위스는 식비 뿐만 아니라 교통비도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트레일 패스를 구매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며 산악지역이 많아 날씨의 변화가 심하니 다양한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네덜란드
네덜란드는 안전한 국가이지만 유흥문화에는 상당히 개방적인 국가입니다. 일부 지역은 특히 아이들이 방문하면 좋지 않은 지역이 많으므로 여행 전 사전에 지역별 조사가 필요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네덜란드 사람들은 친절하고 영어도 잘하는 편이지만 스위스와 마찬가지로 물가 꽤나 높아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여행의 준비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