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여행하는 국가 1위 - 미국, 일본, 필리핀, 태국, 베트남?

2024년 5월 25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고 여행하는 국가도 요즘에는 다소 바뀌는 추세이지만 미국, 일본, 필리핀, 태국, 베트남은 항상 상위권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통계청에서 공개한 자료를 토대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여행하는 국가 5곳의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일본 (연간 300만명 이상 방문)

연간 방문자 수로는 일본이 매년 300만 명 이상을 방문하고 있는데 일본은 베트남, 태국, 미국, 필리핀과 비교했을 때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국가입니다. 역사적인 문제, 지진 등 자연재해가 있을 때는 방문객 수가 줄어드는 경우도 있지만 워낙 가까운 거리에 있고 김포공항, 김해공항 등을 통해서 갈 수 있는 항공편이 많아서 그런지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일본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지리적으로 가깝다는 것 이외에 우리와 문화적으로 비교적 비슷한 나라라서 그런지 여행객들도 여행 중에 크게 불편함 없이 여행하는 국가입니다.

2위: 베트남 (연간 160만명 이상 방문)

베트남은 예전에는 여행지로서 크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없던 곳이지만 베트남의 경제발전과 관광지 개발 등으로 인해서 최근에 인기가 급상승한 여행 국가 중 하나입니다. 어느덧 태국마저 제치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국가 2위에 오를 정도로 베트남은 요즘 젋은층에게는 상당히 인기가 좋은 국가입니다.

3위: 태국 (연간 76만명 이상 방문)

예전에는 동남아시아 여행지 중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던 곳은 태국이었지만 요즘에는 베트남, 필리핀 등으로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분산되어서 인기는 조금 내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태국은 아직도 저렴한 물가와 비교적 안전한 치안을 유지하고 있어서 동남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우리나라 여행객이 많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4위: 미국 (연간 72만명 이상 방문)

미국은 모든 여행객들에게 로망의 국가이며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등 워낙 많은 관광지를 가지고 있는 나라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꾸준하게 여행을 위해 방문하는 국가입니다. 다른 아시아 국가들에 비해서 거리도 멀고 항공권 등 여행경비도 비싼 편인데 연간 72만 명 이상이 방문한다는 것은 상당히 놀라운 수치입니다.


다만 미국의 경우는 우리나라 교민, 유학생 등이 많아서 가족, 친척, 친구 등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꾸준한 여행 수요가 있는 국가입니다.

5위: 필리핀 (연간 67만명 이상 방문)

필리핀도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예전에는 세부 등 일부 휴양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여행을 위해서 방문했다면 지금은 다양한 지역으로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많이 늘어난 필리핀은 어느덧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여행하는 국가 5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